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씨게이트,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 위해 베인캐피털 컨소시엄 참여최대 12억5000만달러 투자…장기 NAND 공급 계약 체결 기대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 계약을 체결한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내년 3월 인수가 마무리되면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최대 12억5000만달러에 달하는 파이낸싱을 집행할 계획이다.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 인수가 종료되면 씨게이트는 도시바 측과의 장기적인 NAND 공급 계약을 체결해 자사 SSD 제품군의 원활한 확장 및 수익 증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티브 루조(Steve Luczo) 씨게이트 회장 겸 CEO는 “씨게이트는 오랜 기간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어왔으며 NAND 기술 발전을 위한 도시바의 지속적인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아온 바 있다”며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참여해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를 세계 최고의 독립 NAND기술 회사로 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씨게이트는 베인캐피털이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관련 업계 및 전 세계 스토리지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수년 내에 데이터 생성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이에 따라 증가하는 스토리지 수요를 지원할 수 있는 준비가 필수적”이라며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와의 NAND공급 계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HDD, SSD, 그리고 하이브리드 솔루션과 같은 맞춤형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브 모슬리(Dave Mosley) 씨게이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씨게이트는 지난 5년간 NAND 스토리지 기술 포트폴리오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해왔으며 현재 다양한 시장에 소개할 준비가 돼 있는 광범위한 플래시 기반 제품군을 보유 하고 있다”며 “도시바 메모리와의 장기계약을 통해 NAND공급을 강화해 씨게이트의 SSD스토리지 제품군 매출 성장을 이루고 고객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와 굿리치 & 로사티 프로페셔널 코퍼레이션(Sonsini Goodrich & Rosati Professional)을 투자 및 법률 자문사로 선임한 바 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