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조이 게임
PS VR게임 ‘모탈블리츠 for PSVR’, 일본 발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한 ‘모탈블리츠’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용 타이틀(이하 모탈블리츠 for PSVR)이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북미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전역에 출시된 모탈블리츠 for PSVR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출시 후 반응은 좋은 편이다. 상당한 다운로드 횟수와 더불어 해외 VR전문사이트나 국내외 관련 커뮤니티들의 반응도 호평 일색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PSVR게임으로 주목 받으며 ‘지금까지 해본 PS VR 게임 중 최고다’, ‘몰입감 최고다’는 평이 자주 올라올 정도로 긍정적인 반응이다.

모탈블리츠 for PSVR은 이미 글로벌 VR시장에서 검증 받은 스코넥의 우수한 개발력으로 PSVR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해 가상현실에서의 몰입감를 극대화 한 게임이다.

PSVR의 ‘헤드트래킹’과 ‘포지셔널트래킹’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의 머리와 손의 움직임이 게임에 동기화되면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몸을 움직여 지형지물을 이용한 실감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 ‘중력제어시스템’을 이용해 게임 속 사물을 끌어당기거나 집어 던질 수 있으며 ‘그로기 시스템’을 활용해 적을 공중에 띄워 특수 공격이 가능 한 것도 모탈블리츠만의 인기 요소로 꼽힌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은 “일본 발매에 이어 2분기 내 유럽 출시도 앞두고 있다”며 “이미 게임을 즐긴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는 만큼 모탈블리츠의 글로벌 순항이 좋은 성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