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 / 부품
아날로직스 턴키 방식 VR 솔루션, 장착형 VR 헤드셋 업계 최신 물결에 박차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 제어기 전용 제품군인 슬림포트(SlimPort) ANX753x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혼합현실(Mixed Reality) 헤드셋 등 최근 선보인 부착형 VR HMD(머리 장착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됐다고 아날로직스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발표했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4 입력, 기기당 16-DSI 레인, 그리고 HDCP 2.2/1.4 고대역폭 디지털 콘텐츠 보호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는 쿼드 MIPI-DSI 제어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ANX753x 제품군은 오늘날 가장 높은 초당 최대 120프레임에 이르는 성능기준을 충족시키는 VR HMD가 요구하는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 마이클 칭(Michael Ching)은 “VR 헤드셋 메이커는 물론 VR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업체들과 긴밀히 공조해 업계의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턴키방식의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있다”며 “아날로직스의 기술과 제품 로드맵은 디스플레이포트 부문의 오랜 경험을 통해 미래 세대의 VR 헤드셋이 실제와 같은 고해상도의 VR을 체험하게 해주는 힘과 화소를 제공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ANX753x는 VR 데이터 통신 채널 전체의 현재 및 미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상용 VR 제품의 종합 세트 중 일부로 VR 소스와 HMD 간의 영상, 데이터 및 파워를 높은 신뢰도의 우수한 성능으로 전송할 수 있다.

아날로직스의 VR 솔루션 제품군에는 USB-C 포트가 필요한 VR HMD 설계에 사용되는 완전 통합형 포트 제어기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초당 최대 10기가바이트(Gbps)의 데이터 속도에서 스위칭을 지원하는 통합형 디먹스(de-mux)를 갖춘 USB-PD 3.0 포트 제어기인 ANX7327은 ANX753x 제품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 HDMI와 표준 디스플레이포트 등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USB-C 에 연결시키는데 필요한 VR 시스템 설계에 사용되는 통합형 USB-C 스위치 솔루션을 장착한 단일 칩 브리지(Single-chip bridge) 솔루션과 리타이머(re-timer)도 포함하고 있다.

이외에 길이가 확장된 액티브 VR 케이블(active VR cable)에서 실행되는 USB-C 케이블 익스텐더에 사용되는 확장신호 세기 10Gbps의 리타이머 솔루션(ANX7440, ANX7496, ANX7490)도 포함돼 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