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 / 부품
TDSC, 블루투스 5.0. 호환 IC 신제품 2종 출시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이하 TDSC)가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규격을 준수하는 IC 라인업에 플래시 ROM 내장형 ‘TC35680FSG’와 비내장형 ‘TC35681FSG’ 모델을 새로 추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샘플 출하는 1월 말에 시작된다.

신제품 2종은 블루투스 저에너지 규격 5.0 버전에 추가된 고속 기능, 2M PHY, 코디드 PHY(Coded PHY, 500kbps/125kbps)에 요구되는 모든 데이터 속도를 지원한다. 125kbps의 수신기 감도는 -105dBm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 송신 블록에 내장된 고효율 파워 앰프는 최대 +8 dBm의 전송 파워를 실현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적은 전류 소모로 장거리 통신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다.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에 기반한 IC 신제품은 블루투스 기저대역 처리를 지원하는 256KB 마스크(Mask) ROM 및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과 데이터 처리를 위한 144KB RAM을 탑재하고 있다.

또 SPI, I2C, UART에 각 2채널로 설정할 수 있는 18포트 GPIO가 인터페이스에 포함돼 여러 주변 장치를 연결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들 GPIO는 웨이크업 기능, 4채널 PWM, 5채널 AD 컨버터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장거리 통신용 외부 앰프(옵션) 제어 인터페이스 등에도 설정할 수 있다.

TC35680FSG는 단독 동작시 사용자 프로그램 및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소로 128KB 플래시 ROM을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또 단독 동작 시 외부 비휘발성 메모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로써 부품 수를 줄이고 비용 및 실장 면적 절감에도 기여한다.

TC35681FSG는 플래시ROM를 내장하고 있지 않으며 외부 비휘발성 메모리나 호스트 프로세서와 결합해 작동한다. 또 동작 온도 범위가 -40°~125°C로 폭넓어 고온에 노출되는 응용 제품에 적합하다.

TDSC는 신제품 추가로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최근 높은 처리량과 장거리 통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IoT 장치 부문에 블루투스 저에너지 제품을 공급하려는 노력을 재입증했다.

또 동작 온도 범위가 넓은 제품군을 제공함으로써 산업용 기기에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자를 위한 제품 가치를 높이고 있다. 회사측은 조만간 차량용 제품을 위한 제품 라인업을 보강할 계획이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