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홈 & 가전
스트림TV-BOE, 고화질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출시

스트림TV네트웍스와 BOE테크놀로지그룹이 BOE의 고화질 패널을 스트림TV의 수상 실적이 있는 무안경 3D 기술(@UltraD3)에 결합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패널의 크기가 휴대전화에서부터 PC 모니터와 대형 텔레비전 화면에까지 이르는 이 프로젝트는 모든 가전 기기의 개발에 적용될 수 있다.

마투 라잔 스트림TV CEO는 “4K TV와 PC 모니터는 8K 패널이 개발됨에 따라 사라지게 된다”면서 “BOE와 같은 파트너가 공급하는 고화질 패널로 작업함으로써 세계 시장을 앞서서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세계 최고의 무안경 3D 기술로 폭 넓게 인정받는 스트림TV의 울트라-D 솔루션은 첨단 광학 기술과 강력한 렌더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방 안의 모든 사람들이 안경이나 고글 없이도 밝고 선명하며 생생하고 조절 가능한 3D 시청을 할 수 있는 140도 시야각을 구현한다.

라잔은 “사람의 눈은 2D 평면에서는 4K와 8K의 차이를 구별하지 못한다”면서 “제3의 플레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이 모든 픽셀을 버리게 된다. 우리는 이 버려지는 여분의 픽셀을 이용하여 깊이와 높이를 생성하여 몰입감을 만들어 냄으로써 기기 메이커와 그 고객들이 진정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