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홈 & 가전
[CES 2018] TCL 멀티미디어, 2018년 제품 라인업 공개

텔레비전 제조업체이자 대표적인 가전 브랜드인 TCL이 CES 2018에서 QLED X6, C6 및 P5를 포함한 2018년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또 6-시리즈(6-Series) 및 5-시리즈(5-Series), 로쿠(Roku)의 새로운 홀 홈 엔터테인먼트 라이선싱 프로그램(Whole Home Entertainment Licensing Program)으로 출시된 첫 번째 기기인 TCL 로쿠 스마트 사운드바(TCL Roku Smart Soundbar) 등 미국 시장용 최신 제품을 소개했다.

TCL은 또한 최근 5년 중 최고 성장을 달성한 2017년 실적 및 2018년 사업 전략 개요를 발표했다.

CES 2018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한 85인치 QLED X6은 탁월한 화질을 자랑하며 돌비(Dolby) 애트모스 몰입형 사운드 기술을 사용한다. 또 하먼카돈(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C6는 UHD 스마트 TV로 WCG, HDR Pro 및 마이크로 디밍(Micro Dimming) 기술을 사용한다. 하먼카돈 사운드바 및 DTS 프리미엄 사운드(DTS Premium Sound)를 채택했다. 안드로이드TV(Android TV, 7.0누가(7.0 Nougat) 운영체제로 출시, 수개월 내 8.0오레오(8.0 Oreo)로 업그레이드 예정) 기반의 C6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한다.

P5는 곡면 UHD 스마트TV다. 초슬림 화면과 6.9mm의 얇은 프레임이 디자인 특성이다.

6-시리즈는 4K HDR 화질 및 강력한 스텔스 메탈 디자인을 조합해 탁월한 TV 경험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지원한다. 6-시리즈는 새로운 음성 검색 기능을 갖춘 로쿠TV 보이스 리모트(Roku TV Voice Remote)를 동반한다. 새로운 5-시리즈는 탁월한 4K UHD 화질과 돌비 비전을 결합해 최고의 영상을 제공한다.

TCL 로쿠 스마트 사운드바(TCL Roku Smart Soundbar)는 2018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다.

TCL 멀티미디어는 2017년 5년 만에 최고의 글로벌 사업 성장을 기록했다. LCD TV 판매가 전년대비 16.4% 증가해 2323만1141 세트를 판매했다.

해외 시장에서 LCD TV 판매량이 전년대비 33.5% 증가했으며 이는 대부분 북미와 브라질 등의 신흥시장의 실적 증가에 따른 것이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 전년대비 131.5%의 탁월한 성장을 기록했다.

2018년 TCL의 중요한 전략 화두 중 하나는 AI이다. 업계 리더들과 협업을 지속하면서 TCL는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콘텐츠에 대한 직접적 접근을 제공한다. TCL은 신제품 TV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해 사용자들이 TV에서 바로 가정 내 스마트 기기를 제어하고 새로운 영화를 찾을 수 있게 된다.

TCL은 AI와 더불어 QLED 기술, 5G, 빅데이터 등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