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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업계 신트렌드, 전문가가 만들어 만족도 높인 제품 ‘슈퍼 그뤠잇’

가전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른바 ‘전문가 제작 마케팅’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전문가 제작 마케팅은 제품 분야의 믿을 수 있는 전문가가 직접 나서 제품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전문가의 노하우와 손길로 탄생한 제품들은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다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후한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전문성이 더해지면서 소비자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헤어 디자이너부터 워터 소믈리에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에 의해 태어난 생활가전 제품들을 소개한다.

헤어 디자이너의 노하우 담겨 모발 관리·스타일링에 최적화된 유닉스전자 ‘슈퍼 디플러스’ = ‘슈퍼 디플러스(SUPER D+)’는 전문 헤어 디자이너 및 업계 관계자들이 제품 기획부터 제작에 참여해 만들어낸 전문가용 헤어드라이어다.

전문가들이 강조한 모발 시간 단축을 위해 독자 개발한 BLDC+ 모터를 적용, 업그레이드된 파워 풍량을 실현했다. ‘슈퍼 디플러스’는 강력한 바람으로 신속한 모발 건조를 돕는 것은 물론 각 풍량별 최적화된 바람 온도를 세밀하게 구현해내 스타일링 효과까지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 슬림하고 가벼운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 부담이 없도록 했으며 빠르고 가벼운 핸들링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안한 드라잉을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헤어드라이어 ‘슈퍼 디플러스’는 가정에서도 전문가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워터 소믈리에가 엄선한 물 맛을 지닌 LG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 = LG전자는 워터 소믈리에와 함께 개발한 정수기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워터 소믈리에는 시험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전문 자격을 인정받고 물을 평가하고 연구하는 물 전문가다.

워터 소믈리에는 LG전자의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의 ‘WD501’, ‘WD502’ 모델의 제작 과정과 정수기에 들어가는 프리카본(Pre-cabon)복합필터, UF복합필터의 개발 단계에 참여해 물의 맛과 냄새를 확인한다. 뿐만 아니라 물의 맛에 불만을 제기 하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설명해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의 신뢰도와 만족도 모두를 충족시키고 있다.

근육량, 지방률 측정도 홈 셀프케어로 한다 인바디 ‘인바디다이얼’ = 인바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홈 셀프 케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인바디 사용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간단한 측정 한번으로 신체 부위 별 근육량, 체지방률 등을 전문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생체 공학 연구를 한 국내 전문가에 의해 제작된 가정용 인바디 제품인 ‘인바디다이얼’은 8점 터치식 방식을 적용, 기존 4점 터치식보다 상체와 하체의 체성분을 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소비자들은 가정용 인바디 제품을 통해 체성분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량도 확인할 수 있어 다이어트 관리에도 도움받을 수 있다. 또한 측정된 데이터는 인바디 앱과 연동, 누적된 체성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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