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실시간 위치측정 기술스타트업 ‘폴라리언트’, 네이버랩스와 MOU 체결

기술스타트업 폴라리언트가 네이버랩스와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밀한 사물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폴라리언트의 PLS 원천기술을 네이버랩스에서 개발 중인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솔루션 연구에 적용해 이를 대중화 시킬 수 있는 GPS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폴라리언트는 빛의 편광 현상을 이용해 사물의 3차원 위치 및 자세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PLS(Polarized Light Sensing)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술 스타트업이다.

PLS기술은 기존기술 대비 10,000배 가량 적은 연산량으로도 센티미터(cm)수준의 측정 정확도를 자랑한다. 폴라리언트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년간 네이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그리고 배우 배용준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 2016년 ICT 유망기업 케이글로벌(K-Global) 300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인 네이버랩스는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사용자를 위한 생활환경지능 개선을 목표로 로보틱스, 컴퓨터비전 등의 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그룹 리더는 “폴라리언트의 기술은 현재 개발 중인 해당 분야 기술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매우 세련된 방식의 기술”이라며 연구개발의 성공적인 수행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폴라리언트 장혁 대표이사는 “대부분 일상생활을 보내는 실내에는 GPS와 같은 기준신호가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PLS기술을 통해 실내 자율주행에 널리 쓰이는 카메라, 라이다(LIDAR) 기술의 한계를 보완하는 정확한 기준신호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폴라리언트는 이를 기반으로 실내 매핑 솔루션, 물류 자동화, 공장 자동화, 위치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시장으로의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폴라리언트 전현기 기술총괄이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폭넓은 분야의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에 대한 수요를 채울 솔루션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