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 / 콘텐츠
네이버가 제공하는 설 연휴 서비스

네이버는 설 특집 페이지를 열어 연휴 기간 동안 교통정보, 연휴날씨, 즐길거리 등 설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설 특집 페이지에는 설 풍경을 사진으로 모아볼 수 있는 ‘포토핫이슈’ 코너와 이용자들이 새해 소원을 남기고 나눠볼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될 예정이다.

설 특집 페이지는 연휴가 시작되는 15일부터 네이버 뉴스 PC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의 30여개 다양한 판을 통해서도 설과 관련된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푸드판’은 만두 예쁘게 빚는 법, 떡국 고명 만드는 법 등 명절 음식 황금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역별 차례상 차림, 느끼함을 달래줄 음식 레시피 등 다양한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건강판’에선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즐기는 법을, ‘FARM판’에선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날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습. 건강판에선 의사 며느리의 명절 증후군 대처법과 같은 색다른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리빙판’은 유리그릇 관리법, 기름때 제거법 등 명절 살림 노하우를 제공한다. ‘맘·키즈판’은 명절증후군 극복법, 아이 응급조치법 등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팁과 더불어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을 추억의 전통 놀이, 요리 팁을 소개한다.

쇼핑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쇼핑판’은 설 선물, 설 준비 용품 등의 콘텐츠를 집중 편성하며 이용자들의 명절 준비를 돕고 있다. ‘디자인판’에선 한복 액세서리, 선물하기 좋은 공예 아이템 등의 정보를, ‘패션뷰티판’에선 설 연휴 기간에 진행되는 할인 및 기획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제M판’에서는 할인 정보와 더불어 귀성길에서 경비 줄이는 방법, 장바구니 물가 등 다양한 알뜰 정보를 소개한다.

귀성을 위해 먼 길을 이동해야 하거나 나들이 계획이 있는 경우 ‘우리동네판’, ‘여행+판’, ‘자동차판’을 참고하면 좋다. 우리동네판은 지역별, 테마별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등을, 여행+판은 전통시장과 휴게소 맛집, 전국 달맞이 명소 등을, 자동차판은 연휴에 가볼 만한 드라이브 코스 등을 소개한다.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오락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웹툰판’은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개가 등장하는 웹툰을 특집 콘텐츠로 제공한다. 연휴를 이용해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 완결작 및 완결임박작도 추천합니다.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은 각각 설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 책, 전시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법률판’에서 설 명절에 일어날 수 있는 법 관련 이야기를, ‘스쿨잼판’에서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소개하는 떡국의 유래, 세배하는 법 등을, ‘동물공감판’에서 반려견 명절 음식·꼬까 정보를, ‘중국판’에서 춘절 문화를 확인하며 설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의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iN은 연휴 기간 동안 ‘지식iN의 선택’과 ‘오늘의 질문’ 코너를 통해 이용자들이 설과 관련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식iN의 선택’과 ‘오늘의 질문’은 일상의 궁금증과 관련된 이용자의 선택 및 의견 참여를 받는 코너다. 연휴 기간 동안 ‘지식iN의 선택’에는 가족들과 설날에 하기 좋은 게임에 대한 질문이, ‘오늘의 질문’에는 가장 좋아하는 설날 선물에 대한 질문이 올라가 많은 이용자들이 답변을 달며 이에 대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피빈은 설을 맞아 공감가게에서 물건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18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피빈 공감가게는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판매를 하는 소셜벤처들이 입점해있는 공간으로 소셜벤처에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고자 지난해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셜벤처가 정직하게 만든 물건을 소중한 이에게 설 선물로 전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2018원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설 이벤트와 더불어 공감가게에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2배 적립하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