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포커스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앱’, 소비자 지출 전년비 95% 이상 증가

모바일 앱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일상에 중심으로 자리잡으며 데이트 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데이팅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인연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다른 사람에게 소개를 부탁하지 않아도 앱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을 찾고 취향, 성격 등이 비슷한 사람을 만날 수 있어 데이팅 앱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17년 전세계 상위 5개 데이팅 앱에서 발생한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95% 이상 증가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심리 장벽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16년&2017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국내에서도 데이팅 앱에서의 소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2016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수익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3개에 그쳤으나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4개로 늘었다.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을 확인해본 결과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 4위 ‘당연시’에 이어 5위에 ‘글램 - 프리미엄 소개팅’이 자리 잡았다.

2016년&2017년 상위 앱 한국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이는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가 많아질수록 수익화의 기회가 증가한다’는 앱애니의 모바일 앱 전략 제안이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 리스트에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이 오르며 증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