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 / 부품
인피니언, 스마트그리드용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프로’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 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에 최적화된 고전력 지능형 전력 모듈(IPM, Intelligent Power Module) ‘MIPAQ 프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내부 파라미터를 완벽하게 모니터링하고 손쉽게 확장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전력 밀도, 실시간 접합부 온도 검출, 보안 인증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또 스마트한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설계 유연성을 높임으로써 전력 스테이지 개발과 시스템 가동에 필요한 노력을 크게 줄인다. 따라서 어떤 규모의 고객이든 기존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MIPAQ 프로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제공: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어떤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이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제한적이다. MIPAQ 프로의 지능형 배선은 이러한 제한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스마트한 기능들로 50% 더 높은 정격의 전력 유닛 및 서브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150°C 반도체 접합부 온도 한계지점에 최대한 가깝게 운전할 수 있다

MIPAQ 프로를 채택한 인버터는 토폴로지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생산 라인 마지막에 고객들은 모드버스(Modbus)를 통해서 쵸퍼 모드나 하프 브리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점은 특히 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용 인버터 제조업체들에게 유용하다.

또 확실한 점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호레벨을 최적화 할수 있다는 것이다. 견고한 보드를 사용해서 IPM의 SOA(safe operating area) 가 향상됐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므로 시스템 수명을 연장한다.

활용 사례에 따라서 경고 레벨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실제로 결함이 발생해 시스템이 셧다운되기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