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 / 부품
인피니언, 울트라 소프트 IGB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최신 IGB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다이오드 제품군 인피니언 프라임 소프트(Infineon Prime Soft)를 출시했다.

이 다이오드 제품군은 턴오프 능력을 5kA/μs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라임 소프트는 모노리딕 실리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IGC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군을 토대로 해서 개발됐다.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 초고압직류송전) /FACTS(Flexible AC Transmission System, 유연 송전시스템, 송배전 계통 전압 안정도를 높여 전송량을 늘려주는 기기)와 전압형 컨버터를 사용한 중간 전압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전력 손실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인피니언 프라임 소프트 <제공: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새로운 프라임 소프트 다이오드는 모노리딕 실리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해 동적 실리콘 면적을 멀티칩 다이오드 대비 25퍼센트 이상 증가시켜 매우 낮은 도통 손실을 제공한다. 이러한 새로운 디자인은 140°C의 최대 정션 온도로 스위칭 전력을 6~10MW까지로 향상시킨다.

실리콘과 몰리브덴(molybdenum) 캐리어 사이에 견고한 금속 연결이 없는 자유 유동 접촉과 비교해서 본드 방식을 사용한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열 저항이 약 20퍼센트 더 낮다.

높은 신뢰성과 우수한 열 특성을 달성할 뿐 아니라 인피니언 프라임 소프트 다이오드는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한다. 소프트 역 복구 동작은 모든 동작 조건으로 부적절한 진동(oscillation)을 일으키지 않는다.

이러한 전기적 파라미터들에 더해서, 새로운 기계적 컨셉은 프레스 팩(press-pack) IGBT와 프리휠링 다이오드의 직렬 적층으로 스택 구조를 간소화해 스택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50퍼센트까지 단축한다.

프레스 팩 하우징을 적용한 4.5kV 블로킹 전압의 울트라 소프트 IGBT 프리휠링 다이오드 제품들을 현재 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D1600U45X122, D2700U45X122, D4600U45X172의 3가지 실리콘 크기로 제공된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