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인사
SEED 위안 웨이 송 대표, 중국 홍지엔장 기술 총괄로 임명

탄소 배출 절감을 통해 기후 온난화를 방지하고자 노력하는 글로벌 친환경 프로젝트인 ‘SEED (Sino Eco Energy Development)’는 위안 웨이 송 대표가 중국 ‘홍지엔장(Hong Jian Zhang)’의 기술 총괄 (Chief Technology Officer)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홍지엔장은 2015년에 중국 국방 전략 자문위원이자 국방대학 교수인 궈 웨이 타오(Guo Wei Tao)에 의해 설립된 조직으로 4억5000만명의 중국 유소년들이 환경 보호 및 교육 분야에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되는 연맹이다.

홍지엔장 기술 총괄로 임명 받은 위안 웨이 송 SEED 재단 대표(좌)와 궈 웨이 타오 중국 국방부 자문위원(우) <제공: SEED>

홍지엔장의 IT부서는 중국 국방부와 동일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중국 내 방위 사령부를 비롯한 유관 교육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위안 웨이 송 대표가 ‘홍지엔장’의 기술 총괄(CTO)로 임명된 것은 암호화를 비롯한 최신 기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블록체인 개발 경험 등이 높이 평가되었기 때문이다.

위안 웨이 송 대표는 “홍지엔장의 기술 총괄 임명을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싱가포르 기반 SEED 재단의 친환경 사업 활성화 및 블록체인 기술 기반에 주력하면서 중국의 IT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