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게택, FHD 러기드 노트북 ‘X500’ 시리즈 2종 출시

게택(Getac)이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15.6인치 러기드 노트북을 국내에 출시했다.

군용, 산업용 러기드 컴퓨팅 글로벌 IT기업 게택(Getac)의 파트너사 씨에스글로비즈는 15.6인치 러기드 노트북 ‘X500’ 시리즈 업그레이드 버전 2종을 국내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X500 G3’는 군사전용 제품으로 군사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고 ‘X500 서버 G3’는 야전에서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버 설치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X500 G3는 최대 6TB 데이터를 저장한다. 상황인식 및 지형의 3D 그래픽 맵핑 등 고강도 데이터를 신속하게 엑세스할 수 있다. 영하 20℃에서 영상 55℃까지의 온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분리 가능한 팬 설계로 유지보수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해 현장 작업시 용이하다.

게택이 국내에 출시한 풀 HD 러기드 노트북(오른쪽 X500 G3, 왼쪽 X500 서버 G3) <제공: 씨에스글로비즈>

회사는 밀커넥터(MIL Connector) 제품으로 전문적으로 사용되고 최근 떠오르는 드론, 로봇 산업 등과 결합된 현장 작업에 편리성을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X500 서버 G3는 서류가방 크기로 휴대성이 간편하다. 열악한 작업 환경에서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고 비상시 쉽게 이동 가능한 고성능 모바일 외장 서버를 탑재했다.

이 모델은 안전한 네트워크 지원이 불가능한 야전에서 실질적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서버 설치와 운용이 가능하다. 효과적인 명암비를 제공해 다양한 현장 작업에 편리성을 제공한다.

회사는 정유, 화학, 가스, 제조업 등에서 중요하게 사용 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X500 G3와 X500 서버 G3는 각각 윈도10 프로, 윈ㄷ 서버 2016을 운영체제로 도입해 수준 높은 보안솔루션을 지원한다.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이전 모델보다 빠른 CPU 처리능력과 탁월한 에너지 최적화를 제공한다.

씨에스글로비즈 홍보팀 김예나 주임은 “미국 등 선진국가들은 국방, 공공 안전,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과 사물인터넷(IoT)을 업무영역으로 통합하고 현장에서도 비상시 임시 컨트롤 타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 출시한 제품들은 이를 충족시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