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SGA솔루션즈, 외교부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발급 인증시스템’ 주관사로 선정

SGA솔루션즈가 외교부가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 문서 발급 인증 시스템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SGA솔루션즈는 국내에서 발급한 문서를 해외에서 인정받기 위해 외교부와 법무부가 발급하는 ‘아포스티유(Apostille) 인증서’ 발급 기록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한다.

지난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블록체인의 우수 활용 사례 발굴을 위해 6개의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이 중 SGA솔루션즈가 맡게 된 외교부 사업은 국내 발행 문서의 해외 활용 신뢰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아포스티유 관리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한 국제 표준화를 추진한다.

SGA솔루션즈는 최적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SGA그룹 계열사간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SGA솔루션즈는 최근 설립한 SGA블록체인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으로 구현한다.

아울러 SGA솔루션즈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원 사업인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 통합인증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서비스 개발’에 선정돼 SGA블록체인과 함께 진행 중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최근 국제포럼에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구축을 검토하는 단계로 SGA그룹의 시장 변화에 발맞춘 사업 전문화를 통해 외교부가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세계 최초 구축 및 시범 서비스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정부 정책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및 통합 인증 시장을 보다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