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도시바, Arm 코어텍스 코어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엠베드OS 지원

도시바일렉트로닉디바이스앤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Arm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용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 ‘엠베드(Mbed)’의 실리콘 파트너로서 자사의 마이크로컨트롤러용 엠베드OS(운영체제)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한 평가 보드 2개 제품이 Arm의 엠베드 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엠베드는 개발자들에게 자유롭고 사용하기 쉬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Arm이 제공한 온라인 컴파일러(compiler)는 엠베드OS를 지원하는 평가 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USB를 통해 보드에 연결된 호스트PC에서 단순히 드래그 앤 드롭 작업을 하면 디바이스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Arm의 엠베드(MBed)OS와 센시스트 제조의 엠베드 평가 보드 애드번(AdBun)-M066을 지원하는 도시바 마이크로컨트롤러 ‘TMPM066FWUG’ <제공: 도시바일렉트로닉디바이스앤스토리지>

또 개발자들은 엠베드 공동체가 입증한 풍부한 구성요소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어서 내장된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된다.

Arm의 엠베드 디바이스 커넥터(Mbed Device Connector) 서비스는 엠베드 클라우드(Mbed Cloud)와 연결이 가능해 웹 서비스 체제를 쉽게 구성할 수 있게 한다.

도시바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즈 코퍼레이션(Toshiba Digital Solutions Corporation)은 엠베드 클라우드의 주도적 파트너로서 IoT 장비의 보안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도시바의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엠베드OS를 지원함에 따라 이제 도시바 그룹은 클라우드에서 디바이스에 이르는 전반적인 IoT시스템의 보안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도시바는 엠베드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M베드OS를 지원하는 제품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엠베드 OS를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코어텍스-M0(Cortex-M0) 및 코어텍스-M4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지원(USB지원 기능이 있는 TX00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보안 기능이 있는 TX04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제품 선택권을 확대한다) ▲아두이노(Arduino) 기판 호환 커넥터를 통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판매되고 있는 아두이노 쉴드(ArduinoShield) 기판에 연결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 가능 ▲엠베드를 통한 IoT애플리케이션 지원 등을 특징으로 한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