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ADI, 2MHz 부스트·SEPIC·인버터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2A 100V 스위치를 내장한 전류 모드 2MHz 멀티 토폴로지 DC/DC 컨버터 신제품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LT836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T8361은 2.8V~6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싱글셀 리튬이온 배터리부터 멀티셀 배터리 스택, 자동차용 입력 전원, 통신용 전원공급장치, 산업용 전력 레일에 이르는 광범위한 입력 전원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LT8361은 부스트, SEPIC 또는 인버팅 컨버터로 구성할 수 있다. 스위칭 주파수는 300kHz~2MHz 사이에서 프로그램이 가능하여 설계자가 외부 부품의 크기를 최소화하고 AM 라디오 같은 핵심 주파수 대역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2MHz의 스위칭 주파수에서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대기 전류 소모를 9μA로 낮추면서 출력 리플을 15mVP-P 이하로 유지한다. 소형 MSOP-16E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스위칭 주파수가 높아 크기가 작은 외부 부품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매우 컴팩트한 풋프린트를 보장할 뿐 아니라 솔루션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LT8361은 375mΩ의 파워 스위치로 95% 이상의 효율을 제공하며, 대역확산 주파수 변조 기법을 지원함으로써 EMI 문제도 최소화 한다. 출력이 포지티브(+)이든 네거티브(-)이든 상관없이 하나의 피드백 저항으로 출력 전압을 설정할 수 있어 핀 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외부 동기화, 프로그래머블 UVLO(under voltage lockout), 주파수 폴드백, 프로그래머블 소프트 스타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LT8361EMSE는 MSOP-16E(고전압용으로 4개의 핀이 제거됨) 패키지로 제공된다. 산업용 온도(-40°C~125°C) 버전인 LT8361IMSE와 고온(-40°C~150°C) 버전인 LT8361HMSE도 공급 중이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