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노르딕, OTA 블루투스 저전력 제품 테스팅용 ‘라이트포인트’ 장비 인증

라이트포인트(LitePoint)는 노르딕세미컨덕터가 자사의 블루투스 저전력 시스템온팁(Systems-on-Chip, SoC)을 사용하는 제품의 OTA 테스팅용으로 라이트포인트 IQxel-M 블루투스 언드밴스 무선 테스트 시스템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노르딕 nRF51 및 nRF52 시리즈 SoC를 활용해 IoT 제품 제조사가 자사 제품의 주요 OTA 성능 및 기능 테스팅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한편 설계를 검증하고 제작 단계를 검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OTA 테스팅은 일반적으로 완전히 캡슐화 되기 때문에 기존의 유선 테스트 방법을 허용하지 않는 블루투스 LE 제품에 꼭 필요하다.

또 nRF51 및 nRF52 시리즈 SoC를 포함하는 제품들은 IQxel-M을 사용하면 특별한 테스트 펌웨어가 필요 없으며 대신 시스템의 상용 펌웨어를 활용해 사용자가 사용하는 최종 제품의 측정 결과들을 상호 비교할 수 있다.

노르딕 웹 사이트에 게시된 백서는 라이트포인트 블루투스 어드밴스 측정 솔루션이 포함된 IQxel-M은 송신기 전력, 송신기 품질 및 수신기 감도 측정을 수행해 장비의 무선 성능에 있어서 뛰어난 범위와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노르딕 nRF51 및 nRF52 시리즈 블루투스 저전력 SoC는 ARM M0, M4 및 M4F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모든 전력 소비 및 비용 수준에 있어서 응용 분야에 다양한 기능과 플래시 및 RAM 메모리 용량을 갖춘 다양한 장비를 제공한다. 노르딕의 모든 블루투스 저전력 솔루션은 블루투스4.0에서 최신 릴리스까지의 블루투스 기술 버전들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한편 IQxel-M은 무선 연결 테스팅을 위한 포괄적 원박스 테스트 솔루션이며 와이파이, 블루투스, 지그비, 로라 및 시그폭스를 포함한 다양한 무선 표준을 지원한다. IQxel-M은 또한 GPS, 글로나스 및 Beidou를 포함한 탐색 기술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여러 장비(다중 DUT)의 병렬 테스팅을 수행할 수 있는 동시에 여러 기술(Multicom)의 동시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IQxel-M은 처음부터 견고하고 컴팩트한 설계로 제작됐으며 2U 높이의 섀시는 표준 19인치 랙에 장착돼 랙 및 스택 구현이 용이하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