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어도비, AR 플랫폼 시스템 ‘프로젝트 에어로’ 공개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플랫폼 시스템인 ‘프로젝트 에어로(Aero)’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에어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물리적·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몰입형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AR 저작도구이자 멀티 플랫폼 시스템이다.

어도비는 AR을 활용한 몰입형 디자인을 통해 지금까지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어도비는 디자이너와 개발자 모두 손쉽게 AR 경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 에어로를 발표했다.

특히 어도비는 애플 및 픽사(Pixar)와의 협력을 통해 애플의 AR 개발 툴인 AR키트(AR Kit)를 활용, 단순한 AR장면이나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과 서비스에서 AR 파일 포맷인 USDZ를 지원, 디자이너가 어도비 포토샵 CC, 어도비 디멘션 CC 등에서 AR 콘텐츠를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고 디자인을 USDZ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플의 맥OS용 통합 개발 환경인 엑스코드(Xcode)로 불러와 정교화 작업 및 추가 개발을 할 수 있다.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AR 활용에 따른 기대효과를 온전히 실현하기 위해서 새로운 도구, 기술, 상호작용 모델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기존과 완전히 새로운 사고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