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ADI, 클래스B 시스템 EMI 레벨 지원 절연 DC/DC 컨버터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절연 성능이 획기적으로 강화된 DC/DC 컨버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부품 레벨 EMI 방사 성능 면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시스템이 EN55022/CISPR 22 클래스B EMI 표준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며 ADuM5020/6020과 ADuM5028/6028 제품군을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EMI 완화 기술을 적용할 필요가 없고 EMI 인증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설계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기자동차(EV)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HEV)용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이나 산업용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처럼 안전성이 핵심인 신흥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크기와 무게를 줄이는 것은 물론 배출과 관련한 엄격한 규제를 준수하고 사람이나 장비를 고전압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컴팩트하고 밀도 높은 절연 제품을 요구한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ADI의 신제품을 활용하면 솔루션 크기를 최대 70%까지 줄임으로써 2-레이어 PCB에 대한 배출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자재비용도 4-레이어 보드를 사용할 때보다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다.

이 새로운 500mW DC/DC 컨버터 제품군은 ADI의 아이커플러(iCoupler) 및 아이에스오파워(isoPower) 칩 스케일 변압기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돼 최대 125ºC의 고온에서 동작이 가능하며 크기도 소형 8핀 폼팩터를 실현했다. 16핀 ADuM5020/6020과 8핀 ADuM5028/6028은 이 제품군 중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