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오토닉스 ‘신뢰성 시험 센터’, 공인 시험소로서 인정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자사 신뢰성 시험 센터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전자파 적합성(EMC)과 세이프티(LVD)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공인 시험소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TUV 라인란드는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두고 전 산업 분야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 환경,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이다.

TUV 라인란드는 이번 오토닉스의 공인 시험소 인정을 위해 시험 환경, 시험 장비, 시험 방법, 전문 인력 보유 여부, 품질 관리 절차 등을 엄격하게 평가했으며 오토닉스는 이러한 기준에 부합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공: 오토닉스>

오토닉스는 이번 공인 시험소 인정으로, 향후 전자파 적합성(EMC)과 세이프티(LVD)의 테스트 결과에 대해 북미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기관(UL)은 물론 유럽 통합 규격 인증(CE) 기관의 결과와 동일한 신뢰성과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오토닉스는 이번 공인 시험소 인정이 전자파와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는 세계 시장에서 오토닉스 제품의 품질과 안전 신뢰성을 공고히 한 것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TUV 라인란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강화된 국제 수준의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성 센터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4월에 새롭게 완공된 오토닉스의 신뢰성 센터는 ▲전자파 적합성(EMC) 시험실 ▲세이프티(LVD) 시험실 ▲복합 환경 시험실(예정) ▲성능 시험실 ▲엑스레이 분석실 ▲기후적 환경 시험실 등 총 12개의 시험실로 구성됐으며 제품에 대한 필드 환경시험, 수명시험, 신뢰성시험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