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코팩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SW로 더 똑똑한 로봇 제작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정보 집약적 프로세스 공급업체인 코팩스(Kofax)가 인공지능, 머신 러닝 및 다른 기능이 추가된 카포(Kapow) 10.3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포(#originalbot)는 프런트 오피스와 백 오피스 운영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인간 및 정보 집약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변환한다. Kapow를 통해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을 사용해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얻는 한편 인간 행동을 모방한 스마트 로봇을 개발해 배치할 수 있다.

카포 로봇은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시스템, 브라우저 기반 시스템 및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원활하게 상호 작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조치 가능한 정보로 변환하고 대응책을 발동하고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소통한다.

카포 10.3은 시장 최고 수준의 캡처 기술과 RPA 기술을 사용하여 인력·정보 집약적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기업의 디지털 변환 목표를 지원하는 더 똑똑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을 활용한다.

아울러 ▲시트릭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다른 유사한 원격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하는 지능형 스크린 자동화 기능 ▲브라우저 기반 시스템과 웹사이트에 액세스하는 로봇 제작에 필요한 향상된 내장형 브라우저 엔진 ▲사용자 모니터링 및 인터랙션을 위해 설계된 감독형 로봇 지원 기능 확대 등의 로봇 개발과 배치 역량을 추가한다.

카포는 애플리케이션 이미지를 ‘학습’하고 라벨 및 버튼과 같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식별하므로 로봇 개발 속도를 크게 개선하며 신속한 로봇 개발과 배치를 지원하며 이제 보다 고도화된 자동화 요건을 처리한다.

또 감독형 로봇은 사용자, 데스크톱 명령이나 기타 이벤트에 의해 트리거 될 수 있으며 서비스 데스크, 헬프데스크 및 기타 콜센터 활동을 자동화하는 데 이상적이다.

전세계 600여 기업 고객, BPO 공급업체 및 공유 서비스 센터에 수십만대의 카포 소프트웨어 로봇을 배치한 카포는 운영 효율성, 응답성 및 비용 절감 측면에서 탁월한 향상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카포의 자동화 기능은 은행, 보험, 제조, 소매, 물류, 정부 및 기타 수직 시장의 광범위한 사용 사례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코팩스는 카포를 독립형 RPA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판매하는 한편 다중 채널 캡처, 프로세스 자동화,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 전자 서명, 모바일 및 분석 기능이 포함된 완전한 토털 디지털 변환 플랫폼인 코팩스 토털애질리티(Kofax TotalAgility)에 탑재한 형태로도 판매한다.

레이놀즈 비시(Reynolds C. Bish) 코팩스 CEO는 “카포에 기계 학습 및 인공지능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시장에서 더 큰 차별화를 이뤘다”며 “카포 10.3에는 복잡한 로봇을 개발 작업 시 전례 없는 수준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됏고 코팩스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완전하게 통합될 수 있는 디지털 변환 플랫폼을 제공할 역량을 갖춘 유일한 공급업체”라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