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TMC, SATA 애플리케이션 겨냥 밸류 SAS방식 SSD 공개

도시바메모리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TMC)이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SATA 방식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는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SAS방식 SSD를 공개했다.

이 RM5 12기가비트/s 밸류SAS(vSAS) 시리즈는 SATA방식 SSD의 가격과 비교가 안 될 만큼 낮은 가격에 용량, 성능, 신뢰성, 관리 용이성, 데이터 보안 기능이 우수하다.

<제공: 도시바메모리코퍼레이션>

기업용 서버 및 저장 시스템에서는 동종의 SAS 환경이 오래 동안 황금 표준으로 사용돼 왔다. 플래시 기술과 펌웨어 및 조절기 디자인 분야에서 수직으로 통합된 전문 기술을 가진 도시바메모리코퍼레이션은 SAS방식 SSD라인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위치를 활용해 RM5를 최적화함으로써 SATA 방식 SSD와의 가격 격차를 좁히는 새로운 종류의 SSD를 내놓았다.

SATA 방식 SSD는 SAS 방식 SSD 보다 성능, 강인성, 암호화 옵션 등이 훨씬 약하기 때문에 경쟁이 되지 않는다.

도시바메모리코퍼레이션의 RM5 vSAS SSD 시리즈는 적당한 가격과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염두에 두고 설계돼 비용 효과적이고 현재 사용 중인 SATA 방식 SSD가 안고 있는 병목현상을 극복할 정도로 성능이 훨씬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SATA SSD는 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때로는 SAS 확장기(expander)를 사용하지만 RM5는 처음부터 끝까지 SAS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SATA를 위해 프로토콜을 번역할 필요가 없게 된다. 이제 고객은 SAS SSD의 더욱 풍부해진 기능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SATA SSD보다 우수한 처리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도시바메모리코퍼레이션의 BiCS 플래시(FLASH) TLC(셀당 3비트) 3D 플래시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RM5시리즈는 우선 단일12기가비트/s포트와 SFF-8639 연결기(connector) 및 2.5인치 규격에 7.68TB로 출시될 예정이다.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고객을 대상으로 한 샘플 출시는 20일부터 시작했으며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2018년 3분기부터 점차 출하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