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 인터페이스 홈-가전
엑스블록시스템즈, ‘캐셔레스트’와 기술 교류

전자문서 기반 다차원 블록체인 전문기업 엑스블록시스템즈가 암호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을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기업 뉴링크와 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기술협약은 ▲암호화폐 차세대 기술에 대한 기술 교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기술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개발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위한 협약이다.

엑스블록시스템즈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기술을 제공하고 뉴링크는 암호화폐 기반 지불결제 및 P2P거래 등 서비스에 대한 기술을 상호 협력교류하게 된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왼쪽)와 엑스블록시스템즈 김승기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고예 엑스블록시스템즈>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뉴링크는 가상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를 통해 유명세를 얻고 있긴 하지만 원래 블록체인기반 글로벌 지급결제사업 외에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엑스블록시스템즈와 기술협력 및 기술교류를 통해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 할 계획”이라며 “엑스블록시스템즈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다양한 사업추진 경험과 뉴링크만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엑스블록시스템즈 김승기 대표는 “뉴링크는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우수한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서로 다른 영역에서 블록체인기반 다양한 시장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최근 있었던 코인레일 해킹사태 이후 애스톤의 신속한 상장과 피해자 복구 방안에도 적극 협조해 양사간 두터운 신뢰가 쌓였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현재 엑스블록시스템즈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공공사업 및 해외사업 진출에 많은 기술적인 교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 양사가 협력해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