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로옴, 저 노이즈 CMOS OP Amp‘LMR1802G-LB’ 개발

로옴(ROHM)이 미세 신호를 취급하는 광센서 및 소나(sonar), 하드디스크에서 사용되는 가속도 센서 등 고정밀도 센싱이 필요한 산업기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저 노이즈(Low noise) CMOS OP Amp ‘LMR1802G-LB’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LMR1802G-LB는 로옴의 ‘회로 설계’, ‘프로세스’, ‘레이아웃’의 3가지 아날로그 기술을 융합해 입력 환산 노이즈 전압 밀도(이하 노이즈 성능)에서 시장 유통 제품(이하 기존품)에 비해 약 1/2(1kHz일 때 2.9nV/√Hz, 10Hz일 때 7.8nV/√Hz)의 압도적으로 낮은 노이즈 성능을 실현함으로써 센서 신호의 검출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OP Amp이다.

또 낮은 노이즈 성능과 트레이드오프 관계인 위상 마진과 용량성 부하의 구동도 각각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위상 마진 68°, 용량성 부하 500pF)을 실현해 업계 최고의 낮은 노이즈 성능을 실현함과 동시에 높은 안정성을 지닌(잘 발진되지 않아 취급이 용이) 제품이라고 로옴은 설명했다.

<제공: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

이에 따라 수 μV의 전압도 정확히 증폭시킬 수 있으므로 고정밀도 센싱이 필요한 산업기기 및 가전의 진화에 기여한다.

이 제품은 지난 6월부터 샘플(샘플 가격 500엔/개 : 세금 불포함) 출하를 개시했으며 2018년 10월부터 월 5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생산 거점은 전공정 로옴 하마마츠, 후공정 ROHM Integrated Systems(Thailand) Co., Ltd.이다. 아울러 부품 온라인 유통 업체를 통한 인터넷 판매를 개시해 마우저를 비롯, 칩원스톱(chip 1 stop), 코래스태프(Corestaff), RS컴포넌트(Components)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앞으로도 로옴은 저 노이즈 OP Amp 개발 기술을 자사의 타 제품에도 전개해 애플리케이션의 고정밀도화와 시스템의 고신뢰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