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 인터페이스 홈-가전
마인즈랩, AI 컨택센터 본격 추진기업맞춤형 챗봇 서비스 ‘마음 챗봇’ 공개

마인즈랩이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 단장한 기업 맞춤형 챗봇 서비스 ‘마음 챗봇’을 공개한다. 마인즈랩은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챗봇 서비스를 필두로 AI 고객센터 사업 추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즈랩은 자사의 기업 맞춤형 챗봇 서비스인 ‘마음 챗봇’ 리뉴얼을 마치고 업그레이드 버전의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마음 챗봇은 할인 행사, 채용, 신제품 등을 안내하는 회사 및 제품 소개 챗봇 ‘설리’,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내 정보를 안내하는 인사총무 담당 챗봇 ‘조이’, 교육용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 백과 챗봇 ‘노아’, 키즈교육 전용 챗봇 ‘미니’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마음 챗봇은 고객친화적인 특성을 강화해 상담 채널 분산이 필요한 분야에 맞춤형으로 쓰일 수 있도록 리뉴얼됐다.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등의 SNS 메신저와도 연동된다.

<제공: 마인즈랩>

또 자주 묻는 질문은 채팅창에서 버튼 형태로 제시하거나 챗봇이 지도와 이미지 슬라이드 등을 활용해 답변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챗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 환경을 개선했다. AI 스피커나 로봇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동도 지원함으로써 챗봇의 활용도도 높였다.

마인즈랩은 마음 챗봇 리뉴얼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실제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이 결합된 챗봇 서비스, 콜센터 연동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센터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주어진 텍스트를 곧바로 독해할 수 있는 기계독해(MRC)와 설명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explainable AI)이 적용된 문서분류 등 최첨단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의 성능도 지속해서 보완하고 있다.

이하영 마인즈랩 챗봇 팀장은 “회의실 예약이나 개인별 연차 정보 등 마인즈랩 직원들이 담당 부서에 가장 자주 묻는 질문들을 위주로 기획된 인사총무 챗봇 ‘조이’처럼, 꼭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실용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의 챗봇을 구현하는 데에 집중했다”며 “마인즈랩은 대구광역시 민원상담 챗봇 ‘뚜봇’이나 KEB하나은행 ‘HAI뱅킹’ 등 대규모 챗봇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과 노하우를 충분히 축적한 상태로규칙 기반에 의존하는 타 챗봇과 달리 사용자의 언어를 이해하고 정확한 답을 제시하는 진정한 인공지능 챗봇이 보다 다양한 업종에서 맞춤형으로 쓰일 수 있도록 사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