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인텔, 창립 50주년 기념 ‘드론 라이트 쇼’ 진행…기네스 기록 경신

인텔이 자사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미국 캘리포니아 폴섬(Folsom, California) 지역에서 띄운 총 2018대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Intel Shooting Star drone)이 최다 무인항공기 공중 동시 비행 부문 기네스 세계 신기록(Guinness World Records) 을 갈아치웠다.

또 인텔은 18일부터 22일까지의 기간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인텔 본사인 로버트 노이스 빌딩(Robert Noyce Building) 상공에 500대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을 띄움으로써 인텔의 창립 50주년을 축하하고, 인텔의 모든 임직원 및 임직원의 가족들을 기념할 예정이다.

인텔 창립 50주년 기념 드론 라이트 쇼 <제공: 인텔코리아>

아닐 난두리(Anil Nanduri) 인텔 부사장 겸 드론 그룹(Intel Drone Group) 총괄은 “몇 해 전 우리는 인텔 본사 건물 위에서 인텔 로고를 그리며 하늘을 비행하는 드론을 띄울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이곳에서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이는 정말로 50년 전 인텔의 창립에 토대가 됐던 혁신적인 정신을 그대로 표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엔터테인먼트의 목적으로 설계된 무인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 UAV)의 한 형태로 전부 LED 조명을 탑재함으로써 수많은 색의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어떠한 애니메이션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쉬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게다가 이러한 인텔 슈팅 스타 드론 편대의 컨트롤은 단 한 명의 조종사에 의해 이루어진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