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제머나이소프트-EBS, 라디오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디지털 미디어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인 제머나이소프트가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라디오 방송 전문 솔루션인 ‘이모션(E.moti.on)’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모션은 EBS가 40년 이상의 라디오 방송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통합 라디오 방송 전문 솔루션이다. EBS의 현직 라디오 PD와 기술 감독 들의 요구 사항을 철저히 반영했기 때문에 녹음 제작, 생방송 제작, 자동 송출, 시스템 제어 관리, 송출 파일 품질 관리, 웹 기반 관리 등 방송 제작에서 송출, 관리에 이르기까지 방송에 꼭 필요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현했다.

또 성능, 안정성, 내구성, 사용자 친화력 등이 우수하고 특정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아 설치와 운영이 편리하다.

이모션으로 운영중인 EBS 라디오 스튜디오 <제공: 제머나이소프트>

이번 계약 체결은 EBS의 풍부한 실전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제머나이소프트의 우수한 방송 분야 기술 지원 노하우가 결합된 사업 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제머나이소프트는 전했다.

특히 제머나이소프트는 EBS TV 방송 제작·아카이브·송출 시스템의 구축과 운영으로 이미 그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그 신뢰에 기반해 라디오 방송 솔루션 사업까지 확대 협력하게 됐다.

제머나이소프트 강진욱 대표는 “제머나이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라디오 방송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이미 보유하고 있는 TV 제작·방송 기술에 라디오 기술을 더한 통합 미디어 기술력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방송 미디어 솔루션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머나이소프트는 최상의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머나이소프트는 국내·외 라디오 전문 방송국은 물론 기업이나 학교의 라디오 방송 시장 등을 목표로 영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