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 인터페이스 홈-가전
후오비코리아, 상담 만족 조사 만족도 89% 기록

후오비코리아가 고객센터에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의 만족도가 89%에 달한다고 밝혔다.

후오비코리아가 오픈 이후 지난 17일까지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 2266명 중 89%인 2009명이 후오비 코리아의 상담 내용에 대해 만족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고객들이 만족하는 이유로는 ‘좋은 이벤트’, ‘친절’, ‘신속’을 꼽았으며 반면 불만족했던 사항으로는 ‘원화거래 미오픈으로 인한 불만’ 사항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 상담 만족도 평가 중 만족’평가를 준 이유가 담긴 워드클라우드 <제공: 후오비코리아>

후오비코리아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3월 오픈 후부터 콜센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 및 이메일 상담을 구현했으며 5월 선릉역 사옥에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개장하기도 했다. 이메일, 전화, 온라인, 대면 상담의 4채널 구성을 갖추었으며 현재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제외한 모든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CS(Customer Satisfaction) 내부 응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원 역시 금융권 등 다양한 업종의 CS 경력자로 구성해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이 밖에도 상담원은 ‘코인돼지’, ‘손절머신’ 등 재치있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등 고객과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 역시 진행하고 있다.

후오비코리아는 거래소 내의 원활한 거래도 중요하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이용자 만족과 신뢰도 높은 거래소를 만드는데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