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RODUCT 리뷰
브라더 ‘HL-L2385DW·MFC-L2770DW’, 인박스 토너로 4500매 인쇄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용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복합기(‘HL-L2385DW’, ‘MFC-L2770DW’)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들은 생산성 및 보안 기능은 강화하고 인쇄비용은 낮춰 출력 비용에 민감한 소호 및 중소기업에게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HL-L2385DW’ 및 ‘MFC-L2770DW’은 최대 34ppm의 인쇄 속도와 최대 1200 x 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하며 각각 128MB/256MB의 넉넉한 메모리를 지원한다.

이들 제품에는 250매 용량의 기본 용지함이 탑재돼 용지를 추가하지 않고 장시간 동안 인쇄 작업이 가능하며 30매 용량의 다목적 용지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용지를 편리하게 보관 및 인쇄할 수 있다.

<제공: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특히 ‘MFC-L2770DW’ 모델의 경우 50매 용량의 자동문서 급지대(ADF)가 추가 장착되어 대용량 인쇄를 원활히 지원하고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 이 제품들은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4500 매를 인쇄할 수 있는데 A4 1권이 500매 단위로 포장되는 것을 감안하면 A4 9권을 사용한 후 토너를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출력 비용에 민감한 비즈니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문서를 양면에 인쇄하는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지원해 인쇄비용과 용지사용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으며 ‘MFC-L2770DW’ 모델의 경우 자동 양면 인쇄 외에 자동 양면 복사, 스캔, 팩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이 제품들은 보안 및 사용편의성 등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NFC카드 리더 기능을 지원해 사원증 등을 통해 허가된 사용자에 한해 프린터에 액세스하여 인쇄 작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PC와 연결 없이도 인쇄가 가능하며 무선 네트워크 및 모바일 인쇄 기능을 지원해 브라더 ‘iPrint&Scan’ 앱이나 애플 ‘AirPrint’,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사진 및 문서를 바로 인쇄하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또 ‘MFC-L2770DW’ 모델의 경우 일반적으로 40~50ppm급 복합기에서는 드문 직관적인 컬러 LCD 터치 스크린(6.8cm)이 장착돼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들은 대기전력저감 우수제품의 인증을 받아 에너지 소모가 적고 에너지 비용 절감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김재영 기자  kjy@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