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조이 게임
‘컴프야2018’,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컴프야 포인트 도입

컴투스가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손잡고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이하 컴프야 포인트)를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컴프야 포인트란 KBO에서 활약 중인 타자와 투수의 객관적인 기록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다. 특히 컴프야포인트는 선수들의 경기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점수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프로야구 선수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 최우수선수(MVP) 선정에는 야구팬의 투표 결과도 반영하는 참여형 콘텐츠여서 선수들뿐만 아니라 팬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

컴투스는 이번 컴프야포인트 도입 후 KBO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치는 선수를 컴프야포인트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홍보영상 및 사인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엠스플 프로야구 중계는 물론 베이스볼 나우와 투나잇 등 방송을 통해서도 컴프야포인트를 적극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컴프야 포인트 페이스북 응모를 통해 선정된 유저들을 야구장까지 데려다 주는 컴프야 드라이버, 페이스북 Live 방송을 활용한 팬사인회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다.

컴프야2018 게임과의 다양한 연계도 계획 중이다. 특히 선수들의 실제 성적을 주간단위로 적용해 현실 속 선수들의 컨디션과 능력치를 게임에서 재현하는 LIVE 선수시스템에 컴프야 포인트를 함께 표시하고 실시간 경기 상황과 구단 정보 등을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컴프야 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들을 추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야구게임의 리얼함을 더욱 잘 살려낼 계획이다.

컴투스는 “이번 컴프야 포인트 도입을 통해 야구팬과 게임 유저 모두에게 보는 재미와 참여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 컴프야 포인트를 시리즈 16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18의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영 기자  kjy@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