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도시바, NAS 플랫폼 OEM·통합사업자용 ‘MN07시리즈’ HDD 출시

도시바일렉트로닉디바이스앤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NAS 플랫폼에 사용되는 MN07시리즈 12TB 및 14TB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도시바 MN07시리즈는 14TB 및 12TB의 대용량을 달성하기 위해 헬륨 밀폐 기계 설계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14TB 모델은 종전의 10TB ‘공기(air)’ 7200rpm 기계 설계 방식에 비해 전원 효율을 약55퍼센트(W/GB) 정도 향상시켰다.

MN07 시리즈는 8개 이상의 드라이브 베이(drive bay)가 있는 NAS 장비용으로 설계됐고 작업부하 정격값이 연간 최대 180TB인 디스크 드라이브를 필요로 하는 NAS 파일 및 객체 저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N07모델은 진동 보정 기술과 고급 포맷(AF) 512e 섹터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두 기기 모두 365일 하루 24시간 상시 운용이 가능하고 100만 시간의 MTTF로 탁월한 신뢰도를 보여주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3의 3.5인치 NAS 인클로저(enclosure)와 호환된다.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 도시바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 마케팅 부서 총괄관리자는 “도시바의 신제품 MN07시리즈는 입증된 NAS급 성능과 내구성을 보여준다”며 “도시바의 독점적인 9-디스크 헬륨 밀폐 기법은 입증된 망 부착(network-attached)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하는 파일 저장 및 객체 저장 솔루션의 OEM 및 시스템 통합사업자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MN07시리즈 모델들은 다중 디스크 NAS 인클로저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RV 보정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대 30만번의 로드/언로드 주기로 365일 하루 24시간 튼튼하게 작동되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