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칼럼
사용이 더 쉬워진 웹벤치 파워 디자이너

TI는 온라인 설계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해왔으며 그 결실로 HTML5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새로운 웹벤치 파워 디자이너(WEBENCH Power Designer, 베타판)를 제공한다. 더 쉽고 빠른 전원 설계를 위한 새로운 향상 기능들을 설명하고자 한다.

‘Input’ 항목 =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그림1]에서 보는 것처럼 새로워진 Input 항목이다. 여기에서는 개발자 자신이 염두에 두고 있는 TI 디바이스를 빠르게 검색해 보거나 기본 입력 사항들을 사용해 적합한 디바이스를 검색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Advanced) 설정은 원하는 어떠한 조건이든 충족하는 설계 가이드를 제공하며 이전의 옵티마이제이션(Optimization) 노브는 없어지고 디자인 컨시더레이션(Design Consideration) 토글 항목이 새로 생겼다.

[그림1] 바뀐 ‘Input’ 항목 <제공: TI코리아>

‘Select a design’ 화면 = 전원 설계를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개발자 자신이 원하는 설계를 선택하는 것이다. 기존 버전 웹벤치 파워 디자이너는 동작 값을 계산하고 회로도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를 생성했었다.

최신 버전에서는 새로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전체적인 전원 설계를 생성할 수 있다. 또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필터들을 사용해서 개발자 자신의 필요에 맞는 설계로 범위를 좁힐 수 있다. 원래의 플래시 버전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테이블 뷰 옵션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림2]는 새로운 카드 뷰인 디폴트 뷰다.

이 카드 뷰는 ▲실제 설계 회로도, BOM, 동작 차트를 살펴보고 다운로드 가능 ▲클릭해 여러 설계를 나란히 놓고 비교 가능 ▲링크 바로 클릭해 추가 정보를 보고 제품 구매 가능 ▲로그인 후 설계를 공유 및 웹벤치 PDF 설계 리포트 인쇄 가능 등의 추가적인 것들을 할 수 있다.

[그림2] 설계 선택 화면 카드 뷰 <제공: TI코리아>

설계 비교 = 위의 [그림2]에서는 각각의 설계마다 디자인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크 박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그림3]과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이 화면에는 IC 파라미터 같은 추가적인 정보들이 표시되며 여러 디자인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볼 수 있다.

[그림3] 디자인 비교 팝업 <제공: TI코리아>

새로워진 레이아웃 = 기존버전 웹벤치 파워 디자이너 단일 화면을 커스터마이즈(Customize), 시뮬레이트(Simulate), 엑스포트(Export) 항목 3개의 새로운 화면으로 분할해 전원 설계 작업을 더 논리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그림4]는 새로 바뀐 커스터마이즈 화면이다. 개발자가 자신의 설계를 미리 살펴보고 왼쪽의 파라미터들을 맞춤화할 수 있다. [그림5]의 화면에서는 최적화에 따라서 동작과 성능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 수 있으며 옵티마이제이션 노브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신에 설계 값들을 미리 계산해 개발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것을 비교 목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그림4] 커스터마이즈 화면 <제공: TI코리아>
[그림5] 설계 최적화 <제공: TI코리아>

맞춤화를 한 다음에는 그 다음 화면에서 전기 시뮬레이션을 실행해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엑스포트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 화면에는 최종적인 설계가 표시된다. 클리어(Clear) 버튼을 사용해서 원하는 CAD 툴로 설계를 내보내고 설계 PDF 리포트를 인쇄 할 수 있다.

성민철 기자  sungmin@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