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 / 콘텐츠
에프엑스기어,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서 ‘에프엑스미러’로 미래 쇼핑 문화 선봬

에프엑스기어가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서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통해 가상 피팅 체험존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은 국내외 과학기술의 현황과 비전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최신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1997년 시작돼 올해로 22회를 맞았으며 지난해에는 행사가 진행되는 6일간 총 27만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이 찾았다.

이번 행사는 8월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 전시장 3, 4홀 및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에프엑스미러 체험존은 제1전시장 4홀 스마트홈 내에 마련돼 변화하고 진보하는 유통업계의 현장 모습 중 하나인 온·오프라인을 옴니채널로 이어주는 가상 피팅 기술과 디지털 쇼핑 문화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로 실제 의상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하고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사실적인 3D 의상을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빠르게 피팅해 보여준다. 번거롭게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신속하게 다양한 의상을 입어보고 어울리는 옷을 선택 할 수 있고 현장 방문객들은 즐겁게 새로운 쇼핑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AR 기술이 변화시킨 혁신적인 쇼핑 문화를 변화시키는 대표적인 사례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에 설치돼 많은 쇼핑객들이 다양한 브랜드 의류를 가상 피팅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쇼핑을 결합한 무인상점 열풍이 불고 있는 중국에서는 징동그룹과의 계약을 통해 모바일 쇼핑 앱 내에 가상피팅 솔루션을 제공해 해당 기업이 주최하는 패션 행사에 에프엑스미러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지난 5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웨이관과 에프엑스미러 솔루션 5만 카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는 소비자에게는 피팅과 구매의 편의성을, 유통기업 및 패션 업체에게는 매출 증가와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모바일 앱을 통한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유통업체들에도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체험존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혁신적인 기술이 변화시킨 편리한 쇼핑 방식을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재영 기자  kjy@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