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조이 게임
겜프리카에 접속하라…게임축제 ‘e-펀 2018’, 대구를 달군다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Fun) 2018’이 9월15일, 16일 양일간 대구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지역 시민의 삶의 질 제고와 더불어 세대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00년부터 개최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8’은 매년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 및 지역 게임사 소개를 통해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하고 게임의 순기능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유저 중심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시행되어 왔던 도심 RPG의 경우 국내 유일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1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매년 참가자들의 열띤 반응을 얻었다.

또 게임과 영상, 음악을 결합한 게임영상콘서트는 지역 대표 게임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테일즈 런너’가 무대에 설 예정으로 외부적으로 지역 대표 게임의 영상콘서트화를 통해 우수성을 알리고 ‘테일즈 런너’ 기존 팬들의 기대도 한층 더 부각시키고 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5일 오후 6시30분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며 게임영상콘서트를 시작으로 8인조 인기 여성 아이돌그룹 ‘러블리즈’,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유한 가수 ‘벤’이 초대가수로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구성된 각종 부대 프로그램들도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 행사의 경우 다이아 TV와 파트너인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시민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함께 즐기는 게임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명단과 타임 테이블은 추후 공개될 예정으로 어떤 유튜버가 등장해 어떤 게임을 하게 될지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여기에 그치지 않고 게임 코스프레 대회, 게임 창작자들의 캐쥬얼 게임 제작 시연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e-펀 2018 관계자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8은 유저중심의 축제와 더불어 시민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최신 트랜드 기술과 접목한 콘텐츠를 대폭 확장했다”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부대 프로그램, 코스프레 대회 등 시민들이 단순 즐기기만 하는 게 아닌 볼거리도 풍성한 행사로 운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