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산업계 소식
유라클, ‘모피어스 컨퍼런스 2018’ 9월4일 개최4차 산업 다양한 서비스·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방안 제시

유라클이 다음달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유라클 모피어스 컨퍼런스(Morpheus conference) 2018’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게 되는 유라클 모피어스 컨퍼런스(Morpheus conference)는 ‘앱(App)을 넘어 디앱(DApp)으로’(부제: 모피어스와 다양한 4차 산업 서비스 솔루션의 연계 방안, 블록체인 기반의 헤카테 소개 및 활용방안)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유라클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4차 산업서비스 중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blockchain)에 초점을 두고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유라클의 대표 소프트웨어인 모피어스 모바일 플랫폼에서 쉽게 챗봇, 이미지 분석, 음성인식 서비스, 번역 서비스 등을 연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유라클의 신규 제품인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헤카테(Hecate) 에 대한 소개도 진행될 예정이다. 헤카테는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분산원장 엔진)과 기업의 업무를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이다.

헤카테의 아키텍쳐 소개와 함께 활용방안 및 은행연합회 등 적용 사례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또 블록체인 기업 The Loop에서 블록체인 기술 및 현황에 대한 소개도 진행된다.

더불어 모피어스 푸시(Push) 및 ITO(IT Outsourcing) 제품도 소개된다. 모피어스 푸시는 기존에 모바일 기반의 푸시에서 웹 푸시로 확장해 다채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진화됐으며 ITO는 모바일 앱의 구축을 위한 기본 UI 패턴 제공, 구축 서비스, 운영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비즈니스 및 인공지능,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컨퍼런스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오는 9월3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또 컨퍼런스 참석자에게는 선착순 150명에 한해 초고속 멀티 케이블을 제공하며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구글 크롬캐스트와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뱅 밴드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라클 조준희 대표는 “모든 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인 4차 산업, 특히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지만 실제 업무에 적용하려면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어떤 제품을 이용해 구현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며 “유라클은 모피어스와 헤카테를 이용해 고객이 쉽게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고 그 결과물을 발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