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 / 콘텐츠
볼트마이크로, 자전거·자동차 블랙박스 앱 ‘대시캠9’ 출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볼트마이크로가 자전거, 자동차 블랙박스 안드로이드 앱 ‘대시캠9(Dashcam9)’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시캠9’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 자동차 사용자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블랙박스 앱이다. 위치, 시간 정보를 녹화 영상에 포함할 수 있어 교통위반신고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화면을 끄거나 백그라운드 녹화가 가능해 배터리 소모를 줄이면서 오래 녹화가 가능하다.

외부 카메라 연결로 전후방녹화가 가능하고 충격감지 기능이 있어 충격 전후 상황이 자동으로 녹화된다. ‘대시캠9’은 이러한 차별화된 기능으로 블랙박스 앱 시장의 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시캠9’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 5.0 이상에서 이용 가능하다.

볼트마이크로 김성일 대표이사는 “카메라파이와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의 비디오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랙박스 앱 ‘대시캠9’을 출시하게 됐다. 앱이 출시되자마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급상승 앱 1위를 차지해 많은 운전자들이 블랙박스 앱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러한 사용자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하기 위한 자동차, 자전거 등 생활 속 다양한 교통수단 이용에 안전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