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정책
SAP, 신 교육 프로그램 개설…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 지원

SAP가 자사의 온라인 공개수업 플랫폼 ‘오픈SAP(openSAP)’에 고객사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는 4가지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은 SAP가 지원하는 모든 산업군 고객사의 최신 SAP 솔루션 운용과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고급 애널리틱스,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 활용을 돕는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번에 새롭게 등록된 교육 프로그램은 ▲SAP 레오나르도: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의 전환(SAP Leonardo: Enabling the Intelligent Enterprise) ▲SAP S/4HANA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ERP(Intelligent ERP with SAP S/4HANA Cloud) ▲SAP C/4HANA를 활용한 고객 경험의 혁신(Reimagine Customer Experience with SAP C/4HANA)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 전략적 대화(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 Strategy Talk)다.

베른트 웰츠(Bernd Welz) SAP 최고지식책임자(Chief Knowledge Officer)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의 전환은 구성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혁신 기술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 및 간소화한 기업은 원하는 결과물을 신속히 얻을 수 있고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추가 혁신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국내 고객사 및 파트너사 담당자들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SAP코리아 교육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총 17가지 SAP 솔루션의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SAP코리아는 또한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및 일정기간 이상의 SAP 솔루션 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자격 인증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인증시험 합격자는 SAP 솔루션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에 대한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검증을 받을 수 있다.

SAP S/4HANA 인증시험의 경우 올 7월 기준 응시율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배 증가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SAP S/4HANA 인증시험의 글로벌 합격률은 올 5월 기준 약 67%다.

S/4HANA 인증시험 합격자에게는 SAP 공인 디지털 뱃지(Digital Badge)가 제공된다. 합격자는 디지털 뱃지를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 해 SAP 모듈에 대한 전문성과 경쟁우위를 입증할 수 있다. 올 6월 현재 전세계적으로 80여개 부문 2만1000개 이상의 디지털 뱃지가 발급됐다.

SAP코리아 교육사업본부 박재연 전무는 “보다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SAP S/4HANA를 도입함에 따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인증시험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SAP코리아는 국내 고객사 및 파트너사들이 SAP S/4HANA를 비롯한 다양한 SAP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고, 나아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SAP가 시장조사전문기관 IDC와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가 27시간 이상의 교육을 받았을 때 SAP S/4HANA 활용 성과가 가장 우수했다. SAP S/4HANA 사용자가 27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했을 경우 24시간 또는 그 미만의 교육을 이수한 사용자 대비 활용 성과가 약 136% 이상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조사 결과는 충분한 교육 프로그램 이수가 성공적인 SAP 솔루션 활용에 필수 요소라는 점을 방증한다.

아울러 SAP는 더욱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을 위해 최근 ‘SAP 라이브 클래스(SAP Live Class)’를 도입한 바 있다. SAP 라이브 클래스는 강사와 교육 수료자들이 한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해 입체적이고 상호보완적인 양방향 교육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SAP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 리더 업체인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Zoom Video Communications)’과 손잡았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