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어도비, ‘어도비 캠페인’에 이메일 마케팅 강화 기능 추가

어도비가 어도비 캠페인에 기업이 이메일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어도비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미국 소비자의 절반 정도는 브랜드 소식을 접하는 채널로 여전히 이메일을 선호했다. 동시에 챗봇, 스마트워치 등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도 브랜드와 소통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도비 캠페인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일부다. 이번 기능 추가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는 이메일 등 모든 채널과 기기에서 개인화된 경험을 만들 수 있다. 이메일 마케팅을 콘텐츠 워크플로우 및 다른 마케팅 채널과 긴밀히 통합해 브랜드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체적으로는 ▲이메일 발송에 가장 좋은 시간 예측 ▲개별 참여에 기반한 지능적인 이메일 분류 ▲이메일 개발 단순화 ▲세분화된 인사이트 확보 및 활용 ▲다중 언어 푸시 메시지 생성, 상황별 대량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예를 들어 이메일 발송 시간 예측은 어도비의 AI 및 머신러닝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를 활용한 것이다. 각 고객별 가장 효과적인 시간에 이메일을 자동 발송해 열람 비율을 높이고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캠페인의 시작 및 종료 시점만 결정하면 되며 이메일은 어도비가 최적의 시간에 자동으로 발송해 준다.

크리스틴 나라곤 어도비 캠페인 총괄은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에서 이들이 원하는 방법으로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어도비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는 개인별 최적의 방법으로 참여를 유도, 고객 로열티를 쌓고 콘텐츠와 데이터의 통합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어도비 캠페인은 히드로 공항, 닛산 자동차, 호주관광청 등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관련 업계에서 사용 중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