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재 / 부품
마우저, 마이크로칩 ‘ATmega4809’ 8비트 MCU 공급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ATmega4809’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

ATmega4809는 응답성이 뛰어난 명령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megaAVR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새로운 시리즈를 도입했다. CIP(코어 독립형 주변장치)를 갖춰서 소프트웨어 대신 하드웨어를 통해 임무를 수행하며 집적된 고속 ADC(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에는 전압 레퍼런스가 결합돼 아날로그 신호를 더욱 빠르게 변환한다. 하드웨어 기반의 CIP가 가진 장점 덕분에 아두이노 우노 와이파이 레브(Arduino Uno Wi-Fi Rev) 2 보드의 내장형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채택됐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마이크로칩의 ATmega4809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고성능 8비트 AVR RISC CPU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유연한 저전력 아키텍처는 3가지 수면 모드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처리 속도와 전력 소비량 사이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선택할 수 있다.

ATmega4809의 CIP는 CCL(설정 가능한 맞춤형 논리), CRC(순환 중복 검사), 16비트 타이머 5개를 포함하고 있어서 응답 지연 회수가 감소하며 사용자 경험이 개선됐다. 견고하고 응답성이 뛰어난 ATmega4809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작동 전압 범위는 1.8~5.5V, 작동 온도 범위는 -40~+125°C다. 공장에서 보정된 발진기가 지원되어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도 최대 20MHz에서 안정적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마우저는 ATmega4809 엑스플레인드 프로(Xplained Pro) 평가 키트도 공급한다. Atmel Studio 집적 개발 플랫폼이 지원되는 평가 키트로 ATmega4809의 시연 및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며 개발자는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맞춤형 설계에 집적시키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ATmega4809 엑스플레인드 프로 평가 키트는 보드에 디버거가 내장돼 외부 프로그래밍 또는 디버깅 도구가 필요 없다. 평가 키트는 추가로 주변장치를 지원하므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