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산업용 IoT
인텔, 노트북·투인원PC용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인텔이 커넥티비티(connectivity)에 최적화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U-시리즈(코드명 위스키 레이크) Y-시리즈(코드명 앰버 레이크) 프로세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U-시리즈와 Y-시리즈 제품군은 궁극의 모바일 성능과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크리스 워커(Chris Walker)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부사장겸 모바일 클라이언트 플랫폼 총괄은 “인텔은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이어가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기가비트 와이파이(Gigabit Wi-Fi)를 통해 더 빠른 PC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이 요구하는 더욱 빈번해진 직관적 음성 경험, 그리고 더욱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와 Y-시리즈는 노트북 및 투인원(2 in 1) PC를 위해 커넥티비티, 성능,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생산성에 대한 더 높은 기준을 제시한다.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는 내장 기가비트 와이파이를 도입했으며 이는 최대 12배까지 빠른 커넥티비티 속도를 제공한다.

또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는 5년된 컴퓨터와 비교 최대 2배의 성능을 제공하며 직전 세대와 비교 일상적인 웹 브라우징 및 간단한 콘텐츠 제작 작업의 측면에서 두 자리 수의 업무생산성 개선을 달성했다.

이러한 커넥티비티 및 성능에서의 도약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집에서, 사무실에서, 또는 이동 중에 집중하고 창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계속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줄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방송 프로그램 혹은 영화를 1분 안에 다운로드 할 수 있고 4K/360 동영상 콘텐츠를 6.5배 빠르게 제작, 수정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와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를 포함한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동시에 이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Y-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은 시장에 나온 가장 얇고 가벼운 노트북 및 투인원 PC 제품들을 위해 전례없이 빠른 와이파이 및 LTE 속도 등 빠른 커넥티비티 옵션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직전 세대 비교 두 자리 수의 성능 개선을 달성함으로써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 및 날렵하고 컴팩트한 폼팩터 디자인과 함께 신선한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U-시리즈와 Y-시리즈 프로세서는 모두 새롭고 개선된 플랫폼 역량을 통해 PC와의 더 많은 지능적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데 U-시리즈에서는 다중 음성 서비스(multiple voice service) 지원을, Y-시리즈에서는 터치 및 스타일러스 등 자연스러운 입력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최대 4코어 8스레드 8세대 인텔 코어 i7, i5 그리고 i3 (U-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은 15W의 설계전력 한도 내에서 메인스트림 노트북 및 투인원 PC를 위한 궁극의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은 내장 기가비트 와이파이 및 인텔 와이어리스 AC(Intel Wireless-AC)를 통해 빠른 커넥티비티를 제공, 더 빠른 파일 공유, 스트리밍, 그리고 다운로딩을 가능하게 한다. 또 인텔 LTE(Intel LTE) 모뎀 옵션과 결합, 어디에서나 빠른 커넥티비티를 유지할 수 있다.

인텔은 PC 생태계와의 협력을 통해 전력 효율적인 플랫폼 내에서도 믿을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노트북 및 투인원 PC 제품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U-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추가적인 성능 개선을 달성했고 단 한 번의 충전만으로 최대 16시간 지속되며 전력 최적화된 시스템의 경우 약 19시간 지속된다.

아마존의 알렉사(Alexa)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타나(Cortana)는 사용자의 음성을 듣고 집안의 조명 및 온도를 조절하고 음악을 재생하며, 쇼핑 리스트 작성은 물론 실제 쇼핑까지 수행, 사용자들은 집에서나 이동 중에나 삶을 더욱 단순하게 그리고 더욱 완전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Netflix), 아이치이(iQiyi), 소니 픽처스 울트라(Sony Pictures Ultra), 부두(Vudu)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4K UHD 콘텐츠를 즉시 다운로드하고 이를 감상할 수 있다.

새로운 인텔의 U-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기들은 돌비 비전 HDR(Dolby Vision HDR),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몰입감있는 오디오를 지원한다. 이러한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의 결합은 사용자의 PC를 엔터테인먼트의 파워하우스로 만들어 준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나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와 인기 게임들을 이동 중에 즐길 수 있다.

인텔 코어 Y-시리즈 코어 i7, i5, m3 프로세서는 이동성을 위한 균형을 갖춘 제품으로 얇고 가벼우면서 빠른 와이파이 및 LTE 커넥티비티를 갖춘 기기들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그런 믿을 수 없는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및 Y-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및 투인원 제품들은 오는 가을 시즌부터 PC 제조사들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권민중 기자  prime@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