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 인터페이스
ST마이크로, 초소형 2.6A 브러시 DC 모터 드라이버 출시배터리 기반 휴대용 IoT 디바이스에 탑재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마이크로)가 배터리 구동 기반의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초소형·저전압 브러시 DC 모터용 단일칩 2.6A 드라이버(모델명:  STSPIN250)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풀 파워 MOSFET 브리지와 고정 오프-타임(Off-Time) PWM 전류 컨트롤러를 초소형 3mm x 3mm 패키지 안에 통합하여 휴대형 장비의 공간을 줄인다. 

낮은 온저항의 전력 스테이지(하이-사이드와 로우-사이드 합해 총 200mΩ)와 대기 모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80nA 미만의 낮은 전류를 소모하기 때문에 배터리 구동시간을 극대화하고 장비 케이스의 온도를 낮게 유지해 공급전압 범위가 10V ~ 1.8V이기 때문에 설계 시 전원을 리튬이온 셀 전지 하나로 규정할 수 있다.
 

STSPIN250의 높은 출력 전류 성능은 휴대형 프린터나 POS 단말기, 컨슈머 기기, 전자밸브, 도어락, 장난감을 비롯해 전동칫솔이나 주사기 펌프 등 의료 및 웰빙 기기와 같은 낮은 전력 및 중간 전력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탑재 가능하다.

UVLO(Under-Voltage Lockout) 및 비-소산(Non-Dissipative) 과전류 보호기능과 단락회로 보호, 과열 방지(Thermal Shutdown) 등 포괄적인 보호기능을 내장한 점도 특징이다. STSPIN250은 ST가 작년에 출시한 휴대형 및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용 모놀리식, 저전압 드라이버 3개의 제품군에 속한다.

디바이스는 현재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터 타입에 적합하도록 소형의 편리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드라이버를 제공해 배터리로 구동되는 IoT 기기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3mm x 3mm VQFPN 패키지로 양산 중이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