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인공지능 챗봇으로 우리 동네 투표소 확인하세요파운트AI, ‘대선봇’ 출시…카카오톡서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사용 가능

인공지능 스타트업 파운트AI가 대선을 한달여 앞두고 메신저를 통해 대선 관련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로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업체 파운트의 자회사로 올해 초 설립된 파운트AI는 인공지능 챗봇과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활용한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출시된 대선봇 로즈는 파운트AI의 독자적인 자연어처리 기술 및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법을 이용해 개발됐다. 메신저를 통한 모든 질의응답을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 로즈가 대답한다.

대선 후보의 기본정보는 물론 후보자별 공약, 지지율 및 주요뉴스 등 대선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투표 일정 및 우리동네 투표소 확인 등 투표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또 베타 서비스에서는 단순 여론조사만 제공하지만 후보자가 확정되는 오는 16일 정식버전을 통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의 당선 예측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파운트AI 주동원 대표는 “정치적인 주제는 매우 예민한 분야인 만큼 기존 개발한 챗봇 엔진 대신 도메인을 축소한 대선전용 챗봇 엔진을 새로 만들었다”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답변을 차단하기 위해 응답 가능 범위를 인위적으로 포기한 점이 많이 아쉽지만 챗봇이 더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덧붙여 투표율을 올리는데 조그마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선봇 로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제공되며 누구든지 플러스친구 찾기에서 ‘대선봇’을 검색, 친구 추가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