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텔릿, 450Mbps LTE-A 기반 IoT 모듈 출시

텔릿이 LTE-Advanced 카테고리 9(Cat 9)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VoLTE(Voice-over-LTE)를 비롯한 세 가지 멀티 밴드, 멀티 모드를 지원하는 오토모티브 등급(automotive grade) IoT 모듈(모델명: LE940A9)을 출시했다.
 
LE940A9는 텔릿의 오토모티브 등급 모듈 xE940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다운로드 450 Mbps, 업로드 50 Mbps 속도를 지원하고 매우 낮은 레이턴시 및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LE940A9는 텔레매틱스와 운영관리 서비스(managed services)의 향후 통합을 가능하게 해주는 첨단 기능들까지 포함하고 있어 커넥티드카 플랫폼 전체를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은 이 모듈의 내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토리지 및 메모리를 통해 안전한 프로세싱 환경에서 구동될 수 있다.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은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으로 보호되어 LE940A9 모듈 자체에서 안전하게 실행된다.

텔릿 오토모티브 솔루션 사업부의 김호상 영업 상무는 “LE940A9 시리즈는 텔릿이 전세계의 커넥티드카 발전의 선두에서 지속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LE940A9를 사용하면 LTE Cat 9의 속도와 낮은 레이턴시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테그레이션 과정을 단순화 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OEM 파트너들의 글로벌 로드맵 개발 속도를 앞당기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