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조이 게임
서머너즈 워, ‘미국 TOP5’·‘독일·네덜란드 1위’ 달성!

전세계가 즐기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서비스 3년이 지난 시점에도 전세계에서 마켓 순위를 큰 폭으로 상승시키며 굳건한 흥행 저력을 증명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지난 28일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5위,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서비스 사상 첫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수준의 모바일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5위를 재달성한 ‘서머너즈 워’는 미국 시장 내 유일한 톱5 진입 한국 게임으로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캐나다에서도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최초로 달성, RPG 장르 부분에서도 1위를 거머쥐며 북미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최고의 모바일 RPG로 발돋움 했다.

또 ‘서머너즈 워’는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 주요 국가에서도 눈에 띄는 순위 상승세를 보이며 장수 인기 게임의 저력을 선보이는 중 독일, 네덜란드에서의 첫 1위 달성뿐만 아니라 프랑스에서도 선두 재탈환을 이뤄냈다. 아울러 이탈리아 7위, 영국 10위, 호주 5위, 뉴질랜드 6위 등 유럽과 오세아니아 주요 국가에서 매출 톱10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 주요국인 한국에서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일본에서도 톱10에 재진입했으며 싱가포르 1위, 대만과 베트남, 태국에서는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괄목할만한 급상승세를 선보였다.

최근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게임 안팎으로 다채로운 기념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고 있다. 더불어 지난 주말에는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과 함께 미국 뉴저지에서 대규모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등 전세계 각 지역 e스포츠 대회 전개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흥행을 견인해오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처럼 서머너즈 워는 3년 이상의 오랜 서비스 기간에도 불구하고 전 지역에 걸친 지속적 흥행을 통해 모바일 게임 라이프 사이클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며 “앞으로도 전략적인 업데이트와 e스포츠, 부가사업 등을 통한 IP 확장을 통해 오랜 기간 사랑받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