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공지능(AI) 컴퓨팅
EOS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 1년 기간 토큰 배포 일정 발표

상업용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Blockchain Operating System)인 EOS가 디지털 토큰 배포와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EOS의 토큰 배포는 획기적인 모델에 따라 1년에 걸쳐 진행되며 지금까지 이더리움(Ethereum) 플랫폼에서 런칭된 프로젝트 중 가장 공정하다.

EOS를 개발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기업인 블록닷원(block.one)의 브렌던 블루머 (Brendan Blumer) CEO는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EOS는 고정된 가격이 아닌 광산업처럼 시장 수요에 따라 결정된 가격에 판매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량 구매자에게 불공정한 혜택을 주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블록닷원은 ‘EOS토큰’이라 불리는 총 10억개의 EOS ERC-20 호환 토큰을 배포할 예정인데 지난 26일 13시(UTC)부터 341일 동안 진행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총 10억개 중 20%인 2억개는 첫 5일동안 배포되며 70%인 7억개는 2017년 7월1일부터 350번으로 나뉘어 23시간 단위로 200만개씩 균등 분할돼 배포된다.

나머지 10%인 1억개는 블록닷원에 보관되며 이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거래 또는 이전이 불가능하다.

EOS는 현재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지원하지 않는 대기업을 위한 메인스트림 개발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비동기식 커뮤니케이션 및 병렬 프로세싱 방식을 도입해 초당 수백만건의 거래를 처리하는데 이는 페이스북(초당 5만2000건)과 구글(초당 4만건)의 처리 속도보다 빠르다.

EOS는 사용자가 모든 거래시 비용을 지불해야 할 필요성을 없애주는 등 중앙 집중형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룩 앤드 필을 가진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규 블록체인 사용자들도 복잡한 암호화폐를 구입해야 하는 과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계 발전에 도움이 된다.

또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EOS 운영 시스템에서 구축, 실행 및 관리할 수 있어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투명성을 제공한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