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조이
라그나로크 온라인, 日 인기 보컬로이드 ‘IA’와 콜라보 진행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과 일본 인기 캐릭터이자 보컬로이드(VOCALOID)인 ‘IA(이아)’가 만난다.

IA는 지난 21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음악 라이브 콘서트 ‘BML 2017(BILIBILI MACRO LINK 2017)’에서 라그나로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둘의 콜라보 소식이 담긴 리플렛이 배포돼 콘서트를 찾은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라그나로크와 IA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며 대만을 시작으로 전세계 라그나로크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라그나로크의 대표 BGM 중 한 곡을 IA 특유의 음색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IA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리메이크 곡 정식 공개 전부터 일본 및 대만, 프랑스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 글로벌사업그룹 배성진 부장은 “라그나로크와 IA 의 콜라보레이션은 글로벌 무대에서 각자의 위치에서 인정받고 있는 두 콘텐츠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게임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IA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다방면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보컬로이드란 야마하의 보컬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인 보컬로이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프트웨어 캐릭터를 가리키며 특히 IA 는 가창력과 캐릭터의 매력으로 유저들 사이에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또 BILIBILI MACRO LINK 2017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게임, 코믹 동영상 사이트인 비리비리 동화가 주최하는 라이브 콘서트로 유저들이 가장 기대하는 연중 이벤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