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더스트리4.0 정책
컴투스, 2분기 매출 1294억원…전 분기·전년동기 대비 성장

컴투스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7년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한 129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490억원, 당기순이익 37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2분기 해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1123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7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원 돌파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컴투스는 이번 2분기 3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2014년 2분기 이후 13분기 연속 3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것. 이는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해외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를 필두로 ‘낚시의 신’, ‘MLB9이닝스’ 등 다양한 게임 IP(지식재산권)들이 글로벌 장기 흥행의 기반을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IP 확장 및 신규 글로벌 IP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를 길드 공성전 등 전략적 업데이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다양한 IP 비즈니스 및 ‘서머너즈 워 MMORPG’ 등을 통해 글로벌 최고 브랜드로 더욱 성장시켜 나간다.

8월 예선을 시작으로 연말 결선까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될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문화 축제로 정착시키며 코믹스, 애니메이션, 소설,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입체적인 IP 비즈니스 전개로 서머너즈 워 IP를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체인 스트라이크’, ‘낚시의 신 VR’, '버디크러시', ‘댄스빌’ 등 신선한 재미를 담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과 서머너즈 워 MMORPG, ‘히어로즈워 2’, 액티비전의 대표적인 콘솔 게임 IP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등 강력한 IP 기반의 대규모 신작 프로젝트 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