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산업계 소식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 진행

컴투스가 자라나는 미래 세대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전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세계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해 6월 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조성된 글로벌 IT교실 1호를 시작으로 현재 남미의 니카라과에 2호를 건립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IT교실 사업은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 대상의 공동 미션 이벤트로 마련됐다. 유저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완료됐으며 컴투스는 건립 기금 3000만원을 후원해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배움의 터전을 마련한다.

컴투스는 서울 금천구 소재 난곡중학교에서 학교 관계자와 학생들, 금천구청 및 해피기버 관계자와 함께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협약을 진행했다.

컴투스의 세 번째 글로벌 IT 교실은 처음으로 한국 학생들을 위해 준비했으며 금천구청과 사회복지단체 해피기버의 도움으로 금천구 관내에 위치한 난곡중학교에 건립된다. 쾌적한 IT 교육 환경을 위한 최신 컴퓨터 장비, 고해상도의 빔프로젝트와 3D 프린터도 설치되며 학생들은 이 공간을 통해 코딩, 마이크로 로봇, 웹툰 등을 활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비롯해 전세계 미래 세대를 후원하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를 통한 임직원 봉사활동과 사내 바자회 수익금 기부, 문화 후원 등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꿈을 지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최태우 기자  taewoo@internews.kr

<저작권자 © 인터페이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여백
    Tour&Lif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